종합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리시 경제인 연합회, 봉사는 "쭈~욱" 계속 간다.
올해로 3회째, 국가 유공자 초청 식사대접
기사입력  2017/10/18 [16:18] 최종편집    오민석 기자

“구리시 체육관 앞입니다. 내일은 구리시 경제인 연합회 회원들이 나라를 위해 휘생을 아끼지 않은 국가유공자 가족들을 위로하고 식사를 대접 하는 날입니다.

 

구리시 경제인 연합회 오병열 회장은 롯데마트 축산 동에서 대창농축을 경영 하고 있습니다.

 

오 회장은 직접 고른 고기를 하루 전부터 이렇게 정성으로 곱기 시작합니다. 이틀을 꼬박 고와 맛있는 소머리국밥이 만들어 지면 비로서 유공자 어르신들의 밥상에 오르게 됩니다.”

 

구리시 경제인 연합회가 국가 유공자들에게 식사를 대덥 하기 시작한 것은 올해로 3회 째입니다.

 

경제인 연합회 회원들은 경제가 어려운 가운데서도 1년 동안 회비를 모은 돈으로 청소년 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며 갈매동 사회복지관을 후원하며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 하고 있습니다.

 

이번 국가 유공자 위로연에는 대창농축, 경호 엔지니어링, (주)일화, 케이케이 산업, 상대유통, 농협 중앙회 구리시지부, 무지개연합의원, 구리농협, 고운 한의원등이 아끼지 않는 후원을 했습니다.

 

특히 무지개 연합 의원과 고운 한의원은 국가 유공자 어르신들에게 건강 체크를 해주고 무상으로 필요한 약품도 지원 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구리시 기관, 단체장들을 비롯 시의원들도 참여해 직접 어르신들에게 음식을 가져다주는 모범 스런 광경도 보였습니다.

 

또, 경제인 연합회 회우너들이 직접 음식을 날라주는 봉사를 하고 회원사인 (주)일화의 봉사단체인 마음을 다하겠다는 뜻의 심봉사 회원들도 적극적인 봉사로 어르신들을 모셨습니다.

 

경제인 연합회는 구리 관내 학생들 12명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 했으며 후원 결연을 맺은 구리 갈매 사회 복지관에도 뜻있는 데 써달라며 200만원을 쾌척 했습니다.

 

인사말을 통해 오병열 회장은 “행사에 도움을 주신 회원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며 "국가를 위해 숭고한 애국심을 발휘 휘생 하신 분 들에게 하루 한끼 음식을 대접 하는 것으로 만족 할 수는 없지만 이분들을 존경 하는 마음으로 회원들이 정성껏 차렸으니 맛있게 드시기를 바란다“고 했습니다.

 

이어 오병열 회장은 “북한 핵 때문에 나라가 어지럽지만 국가 유공자들의 이런 정신이 있으면 얼마든지 극복 할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경제 활동을 하시면서 구리시 경제를 살리고 지속적으로 지역을 위해 이렇게 봉사하는 경제인 연합회 회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여기 계신 분들은 나라를 위해 희생 t하신 분들이며 후손들이 숭고한 듯을 끼리고 섬겨야 한다”고 했습니다.

 

백시장은 이어 “구리시도 어르신들이 여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인회관고 복지 시설을 확충 하고 복지 증진에도 노력 하겠다”고 했습니다.

 

민경자 의장도 격려사를 통해 “10월은 나라사랑의 달로 국가 유공자들을 이 자리서 뵐 수 있어서 마음이 따뜻하다”며 “이 자리를 만들어주신 경제인 연합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했습니다.

 

윤호중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국민들이 평화롭게 살아 갈수 있는 것은 이 자리에 계신 분들이 있었기에 가능 했다”며 “다시한번 감사 드리며 차려진 음식 흡족하게 드시고 편안한 오후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습니다.

 

경제인 연합회는 식사를 마친 국가 유공자 어르신들이 돌아 갈 때는 겨울을 따듯하게 나시라고 동복 내의 한 벌씩을 나눠드려 귀가하는 발걸음을 가볍게 했습니다.

*경기북도일보(GNN)의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오민석/언론인. 1987년 구리시 풍양신문. 1997년 수도권일보 구리주재 기자. 2001년 중부일보 구리.남양주 주재기자. 2004년 경기신문 구리주재기자.(주) 구리넷 창간 발기인. 2007(주)구리넷 대표기자. 2010년 (주)경춘신문 편집국장. 2013년 (주)구리남양주넷 편집국장 겸 발행/편집인. 아시아 뉴스통신 구리.남양주 주재기자/2016년 경기북도일보 대표이사 겸 편집국장 기사제보.정정요청 핸드폰 010-5631-3004.
 
광고
ⓒ G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천주평화연합(UPF) 경기북부 정익철 도지부장 취임식.... / 이건구기자
구리.남양주, 청소년 쉼터 ..국제로타리 3600지구 5지역 도움으로 "리모델링" / GNNet
[속보] 테크노벨리 2차..구리, 양주시 모두 "유치" ..사노동 . 퇴계원 "미래 첨단 도시 " / GNNet
백경현 구리시장, 도매시장 현대화, 이전? 결정된바 없다 ..용역결과, 시민의견 따라 / 최규숙기자
남양주시 최민희 전의원, 청와대 입성 러브콜? / 이건구기자
[413종합] 구리. 남양주 선수들 입장 완료남양주, 선거구 금주 중 가닥 나올 듯.. 구리, 후보들도 정리 ..설 이후 “총선 본격” / [4.13.총선 취재반=오민석.김병연. 이건구. 황선호
구리시의회, 행감 5일째 경륜은 못 속여 박석윤. 진화자의원 선두 이끌며 ‘순탄’ / 오민석 기자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제1회 통뼈대장 선발대회’ 성황리에 종료 / 이건구기자
남양주 시의회, 의정 활동 꽃 ..2차 정례회 "돌입" 진접2 택지, 어린이집 활성화 결의문 채택 .. 행정 사무감사, 2018년 본예산다뤄.. / GNNet
[데스크 논단] 구리시의원들, 욕을 바가지로 처 먹어야.. / 신상호 남부 지사장